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일자리창출 우수사례 발굴···"사람 중심 일자리로"

KTV 뉴스중심

일자리창출 우수사례 발굴···"사람 중심 일자리로"

등록일 : 2018.12.19

임소형 앵커>
올 한해 안팎으로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과 고용촉진에 힘쓴 기업들이 많은데요.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고 키워 온 기업가와, 기업에 대한 정부포상 시상식이 어제 열렸습니다.
홍진우 기자입니다.

홍진우 기자>
미국 본사의 M&A로 대규모 인력감축 위기에 처했던 경기도 부천의 한 반도체 제조업체.
끈질긴 협상과 2천억 원이 넘는 대규모 투자 유치로 300여 개의 일자리를 새로 창출하는 반전을 이끌어냈습니다.
또 지난 2014년부터 임금감소 없이 노동시간을 줄여 주 52시간 근무를 정착시켰고, 직장어린이집과 유연 근무 등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서 왔습니다.

녹취> 전상준 / 온세미컨덕터코리아(주) 부장
"저희도 많이 부족하지만 지금 계속해서 일과 삶의 균형이 있는 직장이 되기 위해서 많이 노력하고 있는 것처럼 다른 직장들도 많이 노력해서 우리 대한민국 전체가 건강한 사회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고용노동부가 올 한해 일자리 창출과 고용촉진에 기여한 유공자와 단체를 선정하고, 은탑산업훈장과 대통령 표창 등 158점의 정부포상을 수여했습니다.
고용부는 앞으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기업을 적극 발굴해 알리고 정책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입니다.
특히 내년부터는 일자리 기회 확대와 일자리 질 향상에 집중해 포용적 노동시장 구축에 박차를 가합니다.

녹취> 이재갑 / 고용노동부 장관
"좋은 일자리는 결국 기업이 만드는 것입니다.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 기업이 성공하기 위한 최고의 투자란 인식을 가지고 일자리 창출과 청년고용에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부탁합니다.“

또 청년과 여성, 장애인 등 맞춤형 일자리 정책을 강화하기 위해 일자리 예산으로만 내년에 23조 원이 투입됩니다.
(영상취재: 이정윤 / 영상편집: 양세형)
한편, 고용부는 임금과 복지 등 청년 구직자 눈높이에 맞는 청년친화 강소기업 1천 127곳도 선정해 발표했습니다.

KTV 홍진우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