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화브리핑 (19. 03. 22. 16시)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문화브리핑 (19. 03. 22. 16시)

등록일 : 2019.03.22

1. 이월드 별빛벚꽃축제
일정> 3.23~4.7
장소> 대구 이월드, 83타워 전역

전국에서 가장 빠른 벚꽃축제이자 국내 최대 야간 벚꽃축제인 이월드 별빛벚꽃축제가 대구 테마파크 이월드와 83타워 전역에서 열립니다.
8회째를 맞이하는 이월드 별빛벚꽃축제는 벚꽃놀이와 함께 30여 종의 놀이기구까지 즐길 수 있는 유일한 벚꽃축제인데요.
축제장에 가득한 수백 개의 벚꽃 포토존, 국내 최고 높이 103미터에서 낙하하는 신규 놀이기구 스카이드롭, 밤이 되면 조명과 함께 더욱 화려하게 변신하는 별빛 벚꽃들, 벚꽃 아래에서 즐기는 '옥토버 페스티벌: 맥주축제'까지 여러분의 오감을 만족시킵니다.

2.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
일정> ~3.24(일)
장소> 전남 진도군 고군면 회동리

진도군 앞바다에서 펼쳐지는 작은 기적,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가 이번 주말까지 펼쳐집니다.
고군면 회동리와 의신면 모도리 사이의 바다가 조수 간만의 차로 바닷길이 한 시간 동안 갈라져 완전히 드러나는 신비로운 자연 현상이 벌어지는 건데요.
이 시간 동안 흥겨운 풍악에 맞춰 섬과 섬 사이를 걸으며 개펄에 드러난 조개·낙지·소라·전복을 줍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진도아리랑과 강강술래, 주민 3백 명이 참여하는 진도 북놀이 퍼레이드, 뽕할머니 소망띠 잇기, 영등살 놀이, 선상농악 뱃놀이 등 다양한 행사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3. 논산딸기축제
일정> ~3.24(일)
장소> 충남 논산천 둔치 및 딸기밭 일원

상큼하고 달콤한 '딸기' 하면 생각나는 곳, 논산에서 딸기축제가 오는 24일까지 열립니다.
'상큼한 딸기향에 실려 오는 달콤한 만남'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다채로운 체험과 품격 높은 문화행사를 통해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킨다고 하는데요.
청정딸기를 직접 수확해보는 딸기 수확 체험과 딸기 케이크, 딸기 잼 만들기, 딸기 떡 길게 뽑기 등 딸기 음식 체험과 각종 문화공연까지 다양하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습니다.
넉넉한 인심과 정감이 흐르는 딸기의 고장 논산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4. 영덕대게축제
일정> ~3.24(일)
장소> 경북 영덕군 강구항 일원

대게의 고장 영덕에서 인생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영덕대게축제가 펼쳐집니다.
올해 축제는 '천년사랑 왕의 대게'를 주제로 하는 만큼 고려 태조 왕건 때부터 천 년간 임금에게 진상된 영덕대게의 가치와 참맛을 알릴 다양한 공연과 체험 등으로 구성됐는데요.
영덕대게 아리랑, 황금대게 낚시, 영덕대게 싣고 달리기, 영덕박달대게 경매를 포함한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됩니다.
이번 주말엔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영덕대게축제에 방문해보세요!

<단신>
1.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
장소> 제주월드컵경기장
일정> 3.23~3.24

화사하게 핀 유채꽃과 푸른 바다를 보며 걷는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가 이번 주말 열립니다.

2. 안성 FCI 국제 도그쇼
장소> 안성 팜랜드
일정> 3.23~3.24

우수견의 혈통 보존을 장려하기 위한 대한민국 대표 반려견 행사, FCI 국제 도그쇼가 안성 팜랜드에서 열립니다.

3. 사운드 페스티벌 인 대전
장소> 대전 엑스포 시민광장 일원
일정> 3.22~3.23

첨단 음향장비를 활용해 전시, 경연, 공연, 체험 프로그램을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소리 문화축제, 사운드 페스티벌 인 대전이 대전 엑스포 시민광장 일원에서 펼쳐집니다.

4. 아리 아라리
장소> 국립국악원 예악당
일정> 3.22~3.24

정선아리랑을 기반으로 탄생한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가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펼쳐집니다.

지금까지 문화가 산책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