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역사와 문화의 나라 슬로바키아, 한국 문화의 매력에 빠지다 [세계 속 한국]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역사와 문화의 나라 슬로바키아, 한국 문화의 매력에 빠지다 [세계 속 한국]

등록일 : 2019.07.19

김용민 앵커>
중부 유럽의 작은 거인 슬로바키아.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간직한 나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이 슬로바키아와 우리 나라의 관계, 그리고 슬로바키아에서의 한류의 모습까지 정병화 주 슬로바키아 대사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정병화 / 주 슬로바키아 대사)

김용민 앵커>
슬로바키아는 100개가 넘는 고성을 간직한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쉬는 나라인데요, 이 슬로바키아라는 국가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한국과 슬로바키아는 올해로 수교 26주년을 맞이했는데요, 현재까지 슬로바키아와 한국의 수교 역사에 대해 소개 한번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두 나라가 건설적인 교류를 하기 위해서는 경제적 협력이 매우 중요한데요, 한국과 슬로바키아의 경제적 교류 상황은 어떤가요?

김용민 앵커>
작년 4월 한국에서 있었던 한-슬로바키아 정상회담을 포함해 지금까지 양국 인사교류 현황은 어떤가요?

김용민 앵커>
여행객들은 물론 우리 기업이 많이 진출해 있는 만큼, 교민들이나 장기 체류자들의 안전과 교민사회 발전도 중요한 부분인데요.
대사관 차원에서 우리 교민 보호와 교민사회 발전을 위해서 어떤 지원을 하고 있나요?

김용민 앵커>
한-슬로바키아 수교 25주년이었던 지난 2018년 한 해 동안 이를 기념하기 위해 열린 행사들은 어떤 것들이 있었나요?

김용민 앵커>
작년 안드레이 키스카 대통령이 ‘슬로바키아에 한국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라는 언급을 해 화제가 되었는데요.
슬로바키아에서 한국에 대한 이미지와 케이팝 등 한류 인기는 어떠한가요?

김용민 앵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슬로바키아는 100여 개의 고성이 경관을 이루는 관광지로 유명한데요, 슬로바키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앞으로 한국과 슬로바키아의 관계 증진, 그리고 슬로바키아에 한국을 알리기 위해 대사관에서는 어떤 역할과 노력을 하실 계획인지 마무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경제적, 외교적, 그리고 문화적 교류까지 이렇게 풍성한 교류들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한데요.

앞으로도 양국 관계가 더욱 발전되어 함께 성장하는 두 나라가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정병화 주 슬로바키아 대사와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