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07시 30분

이주의 문화가산책

회차 : 1126회 방송일 : 2019.08.23 재생시간 : 04:03

박민희 앵커>
막바지 무더위를 보이는 요즘, 이번 주말에는 ‘해양레저’를 즐길 수 있는 축제장을 가보시면 어떨까요?
국제 규모의 발레와 인형음악극 축제도 잇따라 열리는데요.
이 주의 문화가 산책, 윤서원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윤서원 국민기자>
1. 대한민국 국제해양레저위크
일정> 8.23~8.29
장소> 부산 송정해수욕장 등

다양한 해양 레저를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부산에서 열립니다.
요트를 체험할 수 있는 '요트 맛보기'가 낭만적인 추억을 선사하고, '패들보드', '서핑', '카약'도 체험할 수 있는데요.
'딩기요트 아카데미'와 다이빙 교육도 마련됩니다.
해수욕장을 배경으로 야외에서 영화를 상영하는 <바다 영화관>도 등장하는데요.
독특한 체험을 원하시는 분들은 꼭 찾아보시죠!

2. 수원 국제발레축제
일정> ~8.25(일)
장소> 수원 제1야외음악당 일원

국내 최정상급 6개 발레단을 비롯해 스위스 '바젤 발레단'과 베를린 '슈타츠 발레단'이 참여하는 국제 발레 축제가 수원에서 펼쳐집니다.
발레의 대중화를 위해 입장료와 참가비 모두 무료로 진행되는데요.
<발레 갈라 스페셜> 등의 주제로 아름다운 발레 공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발레체험 교실>, 모나코 왕립 발레학교 수석교사가 진행하는 <마스터클래스>도 마련되는데요.
궁정발레부터 모던발레까지 시대별 발레 동작을 표현하는 <움직이는 발레 조각전>도 열리고, 건강을 돕는 발레 체조를 배워볼 수도 있습니다.
아름다운 발레 공연도 감상하고, 직접 배워보시는 특별한 체험을 맛보시면 어떨까요?

3. 칠곡 세계인형음악극축제
일정> ~8.25(일)
장소> 칠곡군 교육문화회관

세계 여러 나라의 인형극을 만나볼 수 있는 축제가 경북 칠곡에서 열립니다.
영국과 프랑스 아르헨티나 등 7개 외국 인형극단이 참여하는데요.
손 인형극부터 , 마리오네트 인형극, 신체 인형극까지 다양한 장르의 인형극이 선보이고 '해와 달이 된 오누이' 등 우리나라 극단이 펼치는 전래 동화 공연도 마련됩니다.
모든 공연은 인터넷 또는 전화로 사전 예약을 하면 무료로 관람하실 수 있는데요.
이번 주말, 아이들과 함께 동심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4.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
일정> 8.24~9.15
장소> 남당항 일원

제철을 맞은 싱싱한 새우를 맛보며 재미있는 체험도 즐길 수 있는 대하 축제가 열립니다.
갯벌에서 조개와 대하를 잡아보는 독특한 체험행사가 열리고, 어선 퍼레이드와 풍어제 등 고기잡이를 주제로 한 볼거리도 마련되는데요.
대하찜과 소금구이 등 다양한 대하요리를 맛볼 수 있다고 하니까요.
고소하고 담백한 새우 맛에 푹 빠질 수 있는 남당항 축제장을 찾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취재: 윤서원 / 편집: 송경하)


<단신>

1. 7080 추억의 만화전
일정> ~9.8(일)
장소: 서울책보고

추억의 만화를 볼 수 있는 특별 전시회가 서울책보고에서 열립니다.
지난 197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인기를 끌었던 다양한 만화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보물섬>부터 <로보트 태권 브이>까지 큰 인기를 끌었던 추억의 유명 만화가 선보입니다.

2. 서울 오케스트라 이음콘서트
일정> 8.23(금)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대중들을 위한 클래식 음악을 연주하는 서울오케스트라가 이음콘서트를 엽니다.
가곡 <청산에 살리라>부터 오페라 '아를의 여인' 중 <페데리코의 탄식> 아리아까지 아름다운 선율을 선보이게 됩니다.

3. 부천 생활문화 페스티벌 <다락> 축제
일정> 8.23~8.25
장소> 복사골 아트홀 등

지역 동호회를 중심으로 일상 속의 문화생활을 장려하는 '부천 생활문화 페스티벌'이 펼쳐집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풍물공연부터 밴드, 무용 공연까지 다양한 전시와 공연이 열리는데요.
<생활문화공연>과 <원데이클래스>와 같은 시민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프로그램도 진행됩니다.

4. 청주 문화재야행
일정> 8.24~8.25
장소> 청주시 시내 일원

청주 도심에서 야간 문화 체험 행사가 펼쳐집니다.
'낙화장'과 '신선주', '옹기장' 등 다양한 명장의 솜씨를 직접 만나볼 수 있고, 충북의 문화유산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과 <자연재료로 만들기>와 같은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주의 문화가 산책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