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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정부 서비스의 선진화를 책임진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국민중심 책임운영기관)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전자정부 서비스의 선진화를 책임진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국민중심 책임운영기관)

등록일 : 2019.09.10

임보라 앵커>
책임운영기관 제도는 정부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더 나은 국민행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2019년 책임운영기관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더욱 주목받고 있는 기관이 있는데요.
바로 정부 정보통신기술(ICT)의 핵심기관으로서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해 전자정부서비스의 선진화와 국가 IT산업 발전을 위해 힘쓰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입니다.
자세한 이야기,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김명희 원장과 함께 나눠 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김명희 / 국가정보자원관리원장)

임보라 앵커>
먼저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은 어떤 기관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임보라 앵커>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은 2016년부터 책임운영기관으로 지정돼 관련 사업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책임운영기관으로 지정된 후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임보라 앵커>
책임운영기관으로 지정된 뒤 거둔 성과들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임보라 앵커>
책임운영기관으로 지정된 지 2년 만에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는데요.
비결은 어디에 있다고 보십니까?

임보라 앵커>
이번 표창은 원장님의 경영철학이 바탕이 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소 기관 운영과 관련한 원장님의 소신은 무엇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임보라 앵커>
이번에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핵심 사업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주시죠.

임보라 앵커>
지금부터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핵심 사업의 주요 내용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정부24, 홈택스 등 대국민 전자정부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한 것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운영되고 있나요?

임보라 앵커>
또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시설관리형 부문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하셨다고 하죠?

임보라 앵커>
성과 중심의 인사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조직문화에 활력을 불어넣은 점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하는데, 자세히 설명해주시죠.

임보라 앵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한국·아태지역 디지털 혁신 리더상도 수상하셨다고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기관에 활용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임보라 앵커>
또 국민들의 안전과 환경 문제와 직결되는 빅데이터 분석을 수행하고 실제 정책에까지 활용되었다고 하는데, 관련 성과 소개해주실까요?

임보라 앵커>
또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과학적 행정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죠. 관련 사업에 대해 소개해주시죠.

임보라 앵커>
앞으로 국가정보자원관리원에서 계획하고 있는 사업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임보라 앵커>
마지막으로 기관을 대표해 국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점이 있다면 마무리 말씀으로 부탁드립니다.

임보라 앵커>
지금까지 김명희 국가정보자원관리원장과 함께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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