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출입 통제·긴급 살처분···확산 방지 '총력'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출입 통제·긴급 살처분···확산 방지 '총력'

등록일 : 2019.09.18

김용민 앵커>
방역 당국은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진 판정이 나온 농장에선 살처분 작업이 이어졌습니다.
박지선 기자입니다.

박지선 기자>
국내에서 처음으로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진 판정을 받은 경기도 파주의 한 농장.
방역복을 입은 작업자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농장으로 들어가는 입구엔 출입을 금지하는 안내문이 세워졌습니다.
제 뒤로 약 300m 떨어진 곳에 최초 발병지인 농장이 있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출입이 통제된 상황입니다.
발병농장에선 확진 판정이 나온 어제(17일)부터 사육한 돼지들을 땅에 묻는 긴급 살처분 작업이 시작됐습니다.
폐사율 100%인 아프리카돼지열병의 확산을 막기 위해섭니다.
최초 확진 판정을 받은 농장의 돼지 2,450마리와 이 농장주의 가족이 운영하는 파주의 다른 농장에서도 예방 차원에서 1,500마리에 대한 살처분이 이뤄졌습니다.
이런 가운데 이곳에서 약 50km 떨어진 연천의 농장에서도 추가 확진 판정이 나와 경기 북부 일대가 방역에 초비상이 걸렸습니다.
방역 당국은 연천 농장 인근에도 사람과 차량의 출입을 제한하고 즉각 통제 초소를 설치했습니다.
또, 농장에서 사육 중인 돼지 약 4,700마리에 대한 살처분 계획을 밝혔습니다.
방역 당국은 방역을 강화하는 한편, 발병 경로에 대한 역학조사에 속도를 낼 방침입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민경철 / 영상편집: 양세형)

KTV 박지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