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경찰, 치안지표 개선···"치안 인프라 확충"

KTV 뉴스중심

경찰, 치안지표 개선···"치안 인프라 확충"

등록일 : 2019.10.09

신경은 앵커>
경찰의 개혁 노력으로 2015년 이후 주요 치안지표가 꾸준히 나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찰은 국민안전과 직결되는 치안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해나갈 계획입니다.
임소형 기자입니다.

임소형 기자>
정부는 국민의 국민을 위한 권력기관 개혁을 국정과제로 경찰 개혁에도 힘써왔습니다.
지난 2015년 이후 경찰인력이 7천892명 늘었고, 경찰관 한 명당 담당인구는 428명으로 6.1% 줄었습니다.
경찰 인력이 확대된 만큼 이들의 근무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예산도 대폭 늘었습니다.
112 총력 대응 시스템 구축으로 인해 신고 접수 후 현장 도착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해마다 단축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경찰은 주민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순찰력을 집중하는 탄력순찰을 실시해 범죄예방에 주력했습니다.
그 결과 전체 범죄가 지난 2015년 186만 건에서 지난해 158만 건으로 15.1% 감소했습니다.
경찰은 또 교통안전대책을 속도감있게 추진해 올해 교통사고 사망자는 1천856명으로 지난해와 비교해 10.9.% 감소했습니다.
특히 음주운전이 31.3 % 줄었고 사업용 차량, 보행자 사고가 각각 15.7%, 13.2% 줄었습니다.
경찰은 이와 함께 인권보호 분야에서도 개혁기관 최초로 ‘인권영향평가’를 실시하고, ‘현장인권상담센터’를 확대 운영하는 등 경찰의 인권의식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민갑룡 경찰청장은 앞으로 공동체 치안에 집중하면서 경찰개혁을 완수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그러면서 경찰이 국민의 신뢰와 지지를 받을 수 있도록 국민의 눈높이에서 조직 문화를 쇄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임소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