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음악으로 사랑 나눠요···호주 동포 자선 음악회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음악으로 사랑 나눠요···호주 동포 자선 음악회

등록일 : 2019.10.10

한효재 앵커>
호주 멜버른에서 음악을 전공하는 한국인 대학생과 졸업생들이 이웃과 정을 나누는 음악회를
열였습니다
자선 음악회는 올해로 여덟 번째 인데요.
훈훈한 정이 넘치는 음악회에 윤영철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윤영철 국민기자>
고등학교 강당에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울려 퍼집니다.
다섯 명의 피아노 연주와 코믹한 콩트에 관객들은 웃음으로 화답합니다.

인터뷰> 아미르 카라비언 / 자선 음악회 관객
“매우 좋았습니다. 많은 감동과 열정이 있는 공연이었습니다. 공연을 통해 평화를 느꼈고 정말 좋은 공연이었습니다.”

멜버른 대학교 음대 한인 재학생과 졸업생들의 자선 음악 단체 카멜의 음악회는 2013년 첫 무대를 시작, 매년 정기 공연을 통해 관객을 만나고 있습니다.
카멜 공연의 가장 큰 특징은 해설이 있는 음악회인데요.
곡에 관한 쉬운 해설과 테마는 어렵게만 느껴지는 클래식 음악의 이해를 돕습니다.

인터뷰> 유창일 / 멜버른대 한인 재학생
“여기(카멜 음악회)에는 대학생들만 있는 게 아니라 대학을 졸업하고 박사 학위를 받으신 분들이 있는데 그분과 (연주) 하는 거 자체도 영광이기도 하고..”

지난해 카멜 정기 공연에는 특별한 손님들도 초대됐습니다.
수술을 받기 위해 호주를 찾은 개발도상국 어린이들과 이들을 돕는 회원들입니다.
지난 일곱 번의 공연을 통해 만들어진 천 6백여 만 원은 어려운 환경의 어린이들을 돕는데 사용됐습니다.
올해 사랑 나눔 콘서트에는 카멜과 뜻을 함께 하는 호주 연주자들도 동참했는데요.
공연 수익은 부모의 형사 처벌로 인해 사회적 보호를 받지 못하는 어린이들을 돕는 단체에 기부 될 예정입니다.

인터뷰> 수리 리우 / 자선 음악회 관객
“모든 수익은 어린이들을 위해 쓰입니다. 자선 공연을 한다는 것은 매우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내년에도 저는 이 음악회를 돕기 위해 올 것입니다.”

공연 운영비를 줄이기 위해 피아노 나르는 일부터 공연 기획과 홍보에는 선후배가 따로 없습니다.
보다 완벽한 무대를 위해 1년에 20번 넘게 모여 연습을 할 정도로 회원 모두 열정이 넘칩니다.

인터뷰> 하미현 / 멜버른대 한인 졸업생
“후배들 양성하는 데에도 항상 노력을 하고 있고 이 그룹(카멜)에서 저희가 나중에 나가게 되더라도 이 그룹이 쭉 이어 나가서 멜버른 지역 사회에서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았으면 하는 게 저희 바람입니다.”

동포 음악인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나눔의 실천은 이제 호주 음악인들도 함께하면서 사랑의 울림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호주 멜버른에서 윤영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