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삼성디스플레이 방문···"세계 1위 지켜야"

국민소통 1번가

삼성디스플레이 방문···"세계 1위 지켜야"

등록일 : 2019.10.13

김유영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0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 공장을 방문했습니다.
13조 원 규모의 신규 투자 협약식에 참석한 문 대통령은 누구도 넘볼 수 없는 디스플레이 강국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유진향 기자>
삼성디스플레이 신규투자 및 상생협력 협약식
(장소: 지난 10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공장)

삼성디스플레이가 13조 1억 원 규모의 신규 투자 계획을 발표하고 관계기관과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공격적 투자를 통해 세계 1위를 추구하는 삼성디스플레이를 격려하고 누구도 넘볼 수 없는 디스플레이 강국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다시 한번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점하여 시장의 판도를 바꿔나간다면, 우리는 세계 1위 디스플레이 경쟁력을 확고히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문 대통령은 또, 이번 투자로 특정국가 의존도가 높은 디스플레이 핵심소재, 부품, 장비의 자립화를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세계 1위 디스플레이 경쟁력을 지키면서 핵심소재·부품·장비를 자립화하여, 누구도 넘볼 수 없는 디스플레이, 제조 강국으로 가는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정부도 기업의 노력에 동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7년간 4천억 원의 대규모 예산을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개발에 투자하고 소재, 부품, 장비 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협약식 행사에 앞서 삼성디스플레이 생산공장을 방문해 임직원을 격려했습니다.
연구개발 직원을 만나 폴더블, 스트레쳐블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에 대한 설명을 듣고 화상통화로 생산 현장 직원들과 대화를 나눴습니다.

현장음> 문재인 대통령
"요즘 디스플레이 쪽은 일부 핵심 부품·소재 또 장비가 특정국 의존도가 높아서 수출통제 영향을 받지 않을까 하고 국민들이 걱정을 많이 하시지 않습니까. 이제 걱정 안 해도 됩니까? (네,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한 문 대통령의 전국경제투어 열한 번째 일정입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김종석)
일본의 수출규제 100일을 맞아 첨단 제조업 투자를 정부가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 행보입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