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겨울철 대설·한파 종합대책···한파 영향예보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겨울철 대설·한파 종합대책···한파 영향예보

등록일 : 2019.11.14

김용민 앵커>
올겨울 평균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지만, 지역에 따라 한파와 폭설이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부가 이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종합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신경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신경은 기자>
대설과 한파로 인한 사건 사고가 매년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폭설로 인한 건물 붕괴 사고는 큰 인명 피해로 이어져 종합적인 예방 대책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정부가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를 열고 겨울철 대설한파 대비 종합대책을 논의했습니다.
이 총리는 특히 취약계층을 언급하며 각별히 힘써달라고 주문했습니다.

녹취> 이낙연 / 국무총리
"겨울의 재해와 재난, 감염병, 어려운 분들을 위한 배려 같은 대책들입니다. 모든 대책을 철저히 이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대설과 관련해 정부는 노후주택 등 2천 4백83곳에 대해 대설 예비특보 때부터 현장점검을 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취약계층이 거주하는 비닐하우스도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밀집지역에 대해서는 읍면동장이 직접 점검하도록 했습니다.
도로 위의 신속한 제설을 위해 재난안전특교세를 50억 5천만 원 지원해 자동염수 분사장치를 추가 설치할 방침입니다.
또 상습 결빙구간 천 4백64곳에 대해서는 결빙정보 음성안내 서비스를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시범 실시할 계획입니다.
한파에 대비해서는 독거노인 등에 대한 보호대책을 집중 추진합니다.
전국 5천 6백여 곳 은행점포를 한파쉼터로 활용하도록 하고, 버스정류장, 횡단보도 등에 방풍시설, 온열의자 등을 천 9백여 곳 추가로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박민호)
이와 함께 내년 3월 15일까지 대책기간 중 한파 위험 수준에 따라 보건, 산업, 시설 등 6개 분야별 한파 영향예보를 시범 운영할 방침입니다.

KTV 신경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