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내 최대 게임 전시···국내외 관람객 북적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국내 최대 게임 전시···국내외 관람객 북적

등록일 : 2019.11.21

한효재 앵커>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앞두고 개최지 부산에서는 대규모 행사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가 열려 관심을 끌었습니다.
콘텐츠 강국의 면모를 보여준 게임 전시 현장을, 박승일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박승일 국민기자>
부산 벡스코 앞 광장을 가득 메운 사람들.
게임을 콘텐츠로 하는 스트리머의 영상을 전광판을 통해 구경하거나, 게임 속 캐릭터를 따라하는 코스프레를 한 사람들과 사진을 찍기도 합니다.
야외에 설치된 게임 체험부스에도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게임 전시회인 지스타.
우리나라를 포함해 전세계 36개 나라에서 690여 개 업체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는데요.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유명업체부터 새로 나온 게임을 개발해 홍보에 나선 중소게임업체까지 다양합니다.

인터뷰 > 김효택 / 게임 업체 'ㅈ' 대표
“고전명작을 기반으로 한 게임을 만들고 있는 회사고요. 문학작품 중에 '지킬 앤 하이드', 그 다음에 '오페라의 유령'을 게임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번 게임 전시회는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라' 는 주제로 열렸는데요.
이에 걸맞게 5G와 e스포츠 생태계를 겨냥한 게임업체들이 참여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습니다.
특히 VR 장비를 착용하고 가상현실을 체험하는 VR게임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인터뷰> 전영재 / 부산시 동래구
“여러가지 게임들이 많았는데 특히 VR게임이 생각보다 종류도 다양하고 구성이 잘 돼있어서 가장 기억에 많이 남아요.”

관심을 끈 것은 게임을 콘텐츠로 하는 유명 인터넷방송 스트리머들, 스마트폰 화면으로만 보던 스트리머들을 눈 앞에서 실제로 보게 되자 관람객들의 시선이 쏠리는데요.
게임을 하는 모습을 직접 구경하기도 하고, 반가운 마음에 함께 기념사진을 찍기도 합니다.

현장음>
“여러분들 보겸, 펑티모 힘내라고 파이팅 한번 외쳐볼게요.”

게임을 원활하게 즐길 수 있는 키보드와 마우스 등 게임장비를 비롯해, 게임 속 캐릭터의 외모와 복장을 따라하는 코스튬 플레이어도 눈길을 끕니다.

인터뷰> 이종률 / 서울시 동대문구
“모바일 게임과 인터넷 콘텐츠의 비중이 크게 높아지면서 젊은 친구들이 많이 놀러와 활기차진 것 같아요.”

인터뷰 > 박미나 / 울산시 울주군
“코스프레 하는 사람들이 많아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었고 진동 마우스나 키보드, 볼거리도 많아서 다시 오고 싶어요.”

(영상촬영: 이도홍 국민기자)

아시아를 대표하는 게임 전시회라는 위상에 걸맞게 외국인 관람객들도 크게 만족하는 분위기입니다.

인터뷰> 브레이든 클로스터 / 미국인 관람객
“작년에 방문했었는데 올해는 게임을 직접 해볼 수 있어 구경만 할 수 있었던 작년보다 훨씬 재미있었습니다.”

이번 게임 전시회 관람객은 나흘동안 모두 24만여 명,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는 성황을 이뤘습니다.

인터뷰> 이은영 / 지스타 부스 스태프
“각 부스 별로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고 참가자분들도 질서 있게 잘 따라주셔서 즐겁게 일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국내 최대 규모로 열린 국제 게임 전시회.
오는 25일 이곳 부산에서 막이 오르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앞두고 콘텐츠 강국의 면모를 보여준 좋은 자리가 됐습니다.

국민리포트 박승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