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과기정통부 "ICT 혁신 통해 디지털 선도국가"

KTV 뉴스중심

과기정통부 "ICT 혁신 통해 디지털 선도국가"

등록일 : 2020.01.17

이혜은 앵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어제 새해 첫 업무보고를 했습니다.
과기정통부는 4차 산업혁명 대응과 인공지능, AI주도권 확보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며 올해 과학기술과 정보통신기술, ICT 혁신으로 디지털 선도국가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용민 기자입니다.

김용민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새해 첫 업무보고를 했습니다.
과기정통부는 DNA 기반 글로벌 디지털 선도 국가를 만들기 위해 정책 역량을 결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DNA는 데이터, 네트워크 AI를 말합니다.
이를 위해 AI,소프트웨어 전문인력을 천 2백70명 양성하고, 데이터 산업의 시장규모를 올해 10조 원 대로 늘려나갈 방침입니다.
기초가 튼튼한 과학기술 강국을 만들기 위한 투자도 확대합니다.
기초연구에 지난해보다 3천억 원 늘어난 2조 원을 투자하고, 오는 2022년까지 혁신 인재 4만 명을 키우기로 했습니다.
신약기술이전 수출액을 18조 원 이상을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특히 소재부품장비 기술 내재화를 위해 R&D에 1조 7천억 원을 집중투자합니다.
과기정통부는 이와 함께 누구나 이용하는 디지털 환경을 목표로 모든 시내버스 공공 와이파이 구축을 올해 완료하고, 21만 명에 대해 디지털정보 활용 교육을 지원합니다.
(영상편집: 박민호)
또 R&D생태계 혁신을 위해 연구개발 관련 150여 개 법규를 하나의 단일법령으로 통합하고, 강소 연구개발 특구를 현재 6개에서 오는 2022년까지 10개 이상으로 늘려나가기로 했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