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코로나19 관련 대종교계 호소문 발표

회차 : 584회 방송일 : 2020.02.28 재생시간 : 02:44

코로나19 관련 대종교계 호소문 발표

박양우 /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장소: 정부서울청사 별관 브리핑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박양우입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온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역에 집단감염이 가시화되면서 국민들의 안전과 건강에 대한 불안감이 더욱 커졌습니다.

정부는 지난 2월 24일 감염증 위기경보를 심각단계로 격상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협소하고 밀폐된 공간에서의 밀집행사와 같이 타인과 국민 일반에게 해가 될 수 있는 방식의 집단행사나 행동을 실내뿐만 아니라 옥외에서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조계종 등 불교계와 천주교계가 당분간 모든 법회와 미사를 중단하고, 개신교의 많은 교회가 주일예배 등을 온라인 영상으로 대체했습니다.

모든 종교계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종교계의 적극적인 협조와 자발적인 참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코로나19 확산과 장기화의 중대한 고비는 이번 주말과 다음 주말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코로나19 집단감염과 사태의 장기화를 막기 위해 당분간 종교집회를 자제해 주시기를 간곡히 호소합니다.

지금이야말로 국민 모두의 안전을 위해 모든 종교계의 신중한 판단과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입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그리고 종교계 지도자 및 교인, 교도 여러분.

정부는 현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전염방지와 치료대응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현장에서도 검역과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모든 종교 지도자 및 교도와 교인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동참을 간곡히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