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6일부터 '동행세일'···온·오프라인 대규모 할인

KTV 뉴스중심

26일부터 '동행세일'···온·오프라인 대규모 할인

등록일 : 2020.06.18

박천영 앵커>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열립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대대적인 할인행사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열리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대규모 할인행사입니다.
먼저, G마켓과 쿠팡, 11번가 등 16개 쇼핑몰에서 '동행세일 기획전'을 열어 최대 30~40% 할인판매합니다.
소상공인 전용 온라인 플랫폼인 '가치삽시다'에서도 최대 87% 할인판매가 이어집니다.
아울러, 전국 633개 전통시장·상점가에서 당일 구매금액의 2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최대 4만 원까지 '페이백' 형태로 돌려줍니다.
동네슈퍼 5천여 곳에서는 농산물을 도매 경락가의 80~90% 수준에 판매합니다.
이와 함께 대형마트와 백화점 가전, 자동차 등 제조·유통분야 대기업 23곳도 동행세일에 동참합니다.
또, 한식당 250여 곳에서 20%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여행주간과 연계한 전용 교통이용권도 출시합니다.
동행세일 기간에는 다양한 소비촉진행사도 열리는데,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 중심으로 이뤄집니다.

녹취> 박영선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K-팝과 K-라이브커머스가 융합된 형태로 지금까지 기존에 없었던 비대면 K-세일의 새로운 장르를 여는 첫 해가 될 것이다, 이렇게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우선,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 올림픽체조경기장과 숭례문광장에서 비대면 특별행사를 개최합니다.
올림픽체조경기장의 스튜디오와 숭례문 일대를 이원으로 연결해 K-팝 공연과 라이브커머스 등을 진행하고, TV와 온라인 라이브 방송에서 생중계합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 영상편집: 이승준)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지역 현장행사도 열어 지역별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 온라인 판매부스 등을 운영합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