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靑 "다주택 참모 8명···한 채 남기고 처분키로"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靑 "다주택 참모 8명···한 채 남기고 처분키로"

등록일 : 2020.08.02

유용화 앵커>
청와대가 대통령 참모진의 다주택 현황과 처분계획을 밝혔습니다.

신경은 앵커>
비서관급 이상 참모진 8명이 '다주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 모두 처분 의사를 밝혔다고 설명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청와대 참모진들의 다주택 처분계획을 설명했습니다.
앞서 노영민 비서실장은 비서관급 이상 참모들에게 다주택을 처분하라고 권고했습니다.
이달 안으로, 주택 한 채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모두 처분하라는 강력 권고였습니다.
윤 수석에 따르면 현재 비서관급 이상 참모진 가운데 8명이 다주택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윤 수석은 이들이 모두 예외 없이 처분 의사를 표명하고 처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곧 청와대 고위공직자 중 다주택 보유자는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다음달 중순이나 늦어도 말까지는 매매 계약이 이뤄져야 한다고 본다며 이들 8명에 대해 다음달 중순까지 매매계약서를 제출하라고 통보했다고 전했습니다.
다만 청와대는 참모진 가운데 이미 매각이 이뤄진 사례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이 관계자는 오늘 브리핑은 비서실장의 강력한 권고에 대한 현 상황을 전해주는 것이라며 다음달 매매계약서 제출 역시 권고 사항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영상취재: 김정섭 / 영상편집: 정현정)
이어 나중에 관보에 게재될 것이어서 처분시점 등은 다 공개가 될 것이라며 다주택자가 제로가 되는 상황이 곧 올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