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정은경 청장에 임명장···"무한 책임감 가져달라"

회차 : 694회 방송일 : 2020.09.11 재생시간 : 02:13

김용민 앵커>
코로나19 방역의 최전선에 있는 질병관리본부가 내일 질병관리청으로 승격되는데요.
문재인 대통령이 이곳을 찾아 정은경 초대 청장에 대한 임명장을 수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무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져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유진향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내일 질병관리청으로 승격되는 질병관리본부를 찾았습니다.
초대 청장으로 발탁된 정은경 청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기 위해섭니다.
차관급에게 대통령이 직접 임명장을 수여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현 정부 들어 대통령이 장차관에 대한 임명장을 청와대 밖에서 수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한시도 자리를 비울 수 없는 상황을 감안했고 직원들과 함께하고자 한 정 청장의 뜻을 반영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초대 청장의 임명식을 청 승격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질본 여러분들과 함께 가지는 것, 이 사실 자체가 대통령과 국민들이 여러분들께 보내는 최고의 감사며 격려 뜻이 담겨 있는 것이라고 그렇게 여겨 주시기 바랍니다."

문 대통령은 직원들에게 무한 자부심과 함께 그에 걸맞는 책임감도 함께 가지면서 국민 기대에 부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정 청장은 직원 모두 한마음으로 온 힘을 다해 코로나19 극복과 감염병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녹취> 정은경 / 질병관리청장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에 대해서 국민의 건강과 사회 안전을 지키는 건강 지킴이로서의 질병관리청이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직원이 한 마음으로 열심히 하겠다는 그런 다짐의 말씀 드리겠습니다.“

문 대통령은 수여식 이후 세종청사에 위치한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를 방문해 현황을 보고받고 직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 영상편집: 김종석)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