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코로나19 걱정 덜어요···차 안에서 즐기는 서커스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코로나19 걱정 덜어요···차 안에서 즐기는 서커스

등록일 : 2020.09.29

정희지 앵커>
서커스 하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데요.
코로나 걱정 없는 서커스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입장부터 퇴장까지 차 안에서 즐기는 서커스 공연장에 유정순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유정순 국민기자>
(서울서커스축제 / 문화비축기지)
6m 높이의 줄 위에서 아슬아슬한 공중곡예, 무대가 크레인에 매달려 내려오고 구르는 깡통 위에서 펼쳐지는 공연.
무대에서 손에 땀을 쥐는 공연이 이어집니다.
관객들은 차 안에서 환호성 대신 경적을 울리고 상향등을 켜며 공연을 즐깁니다.

인터뷰> 연준우 / 서울서커스축제 관객
“차에서 서커스를 보니까 영화관에 온 것 같았어요. 정말 재미있었어요.”

인터뷰> 고현정 / 서울서커스축제 관객
“답답하고 힘들었는데 밖에 나와서 아이들과 관람하니까 정말 즐겁고 재미있었습니다.”

차 안에서 보는 서커스지만 관객과 배우들은 나름의 방법으로 소통하며 무대와 객석의 거리를 좁히는데요.
낯선 무대가 걱정되던 배우들도 이색 분위기와 반응에 만족해하며 연기에 열중합니다.

인터뷰> 이성령 / 서울서커스축제 출연자
“관객은 차 안에서 공연을 봤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 열고 박수 쳐주시고 환호해 주시는 모습을 통해서…”

인터뷰> 차정호 / 서울서커스축제 출연자
“드라이브 인 서커스 형식으로 하는 거는 또 처음이고 사실 처음에는 당황스러웠는데 (공연) 하는 중간 중간에 사람들이 점점 더 적극적으로 환호를 보내주니까… 클랙슨이든 상향등이든. 그래서 신선하고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올해로 세 번째인 서울서커스축제는 국내 서커스 아티스트 16개 팀이 50회의 공연을 펼쳤는데요.
차에 탄 채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 인 방식의 서커스 축제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공연장에 입장부터 관람과 퇴장까지 관객들이 차에 탑승한 채로 공연이 진행된 건데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에 예약한 차량 30대만 입장이 허용되고 차량 한 대에 3명까지 탈 수 있도록 인원을 제한했습니다.
승용차 없이 온 관객을 위해 차량 5대를 렌터카 관람석으로 운영됐습니다.

인터뷰> 조동희 /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 팀장
“드라이브 인 서커스 방식은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면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고요. 독특한 방식이고 재미난 방식이니까 많이들 보러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상촬영: 김창수 국민기자)

차량에 탄 채 공연을 구경하는 드라이브 인 서커스는 관객들에게 추억과 색다른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국민리포트 유정순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