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독감백신 적기에 접종···보건당국 신뢰해야"

회차 : 721회 방송일 : 2020.10.26 재생시간 : 02:22

김용민 앵커>
최근 독감 예방 접종으로 인한 사망자가 늘면서 국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데요.
문재인 대통령이 사망과 예방 접종의 인과 관계가 확인되지 않았다며 적기에 접종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유진향 기자>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
(장소: 오늘 오후, 청와대 여민관)

문재인 대통령이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독감 백신에 대한 보건당국의 발표를 신뢰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부검과 종합적인 판단 결과 사망과 예방접종 사이에 직접적인 인과관계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독감 예방뿐 아니라 독감과 코로나의 동시 감염과 동시 확산을 막기 위해 독감 예방접종을 더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과도한 불안감으로 적기 접종을 놓침으로써 자칫 치명률이 상당한 독감에 걸리는 더 큰 위험을 초래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보건당국을 향해선 사망신고된 사례에 대한 신속한 검사와 투명한 결과를 공개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지난해의 사례나 외국의 사례 등을 비교해 국민들이 불필요한 불안감을 갖지 않도록 충분한 노력을 해달라고 지시했습니다.
코로나 확산세에 대해선 유럽과 비교해 우리나라는 방역체계가 효과적으로 작동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확진자 수의 일시적 등락이 앞으로도 있을 수 있지만 정부는 흔들리지 않고 방역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방역 조치 완화로 경제활동이 조금씩 정상화되고 있는 것도 다행이라며 경제 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소비가 점차 살아나면서 소비 반등을 이룰 기회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이 기회를 살려 빠른 경제 회복을 이끌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국민들에게도 정부가 소비쿠폰 지급을 순차적으로 재개하고 내수활력 제고를 위한 종합대책을 시행하고 있다며 소비 진작에 동참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김정섭 / 영상편집: 박민호)

유진향 기자 feelyka@korea.kr
"문 대통령은 다만 방심해선 안된다며 소비진작 역시 1단계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하는 것이 전제라고 강조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