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여당 초선의원과 간담회···'코로나 극복' 협조 당부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여당 초선의원과 간담회···'코로나 극복' 협조 당부

등록일 : 2021.06.03

박성욱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전 여당 초선 의원을 청와대로 초청해 간담회를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내부적으로 단합하고 외연을 확장할 때 지지가 만들어진다고 강조했습니다.

신경은 앵커>
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의원들의 협조'도 당부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유진향 기자>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 초청 간담회
(장소: 오늘 오전, 청와대 영빈관)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들이 문재인 대통령의 초청으로 청와대를 찾았습니다.
문 대통령과 민주당 초선 의원들의 만남은 지난해 4월 총선 이후 처음입니다.
문 대통령은 먼저 본인도 초선의원 출신이라는 면에서 동지의식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좋은 가치를 가진 진보가 이를 구현하는 정책뿐 아니라 내부적으로 단합하고 외연을 확장할 때 지지가 만들어진다며 그 지지자들과 함께 참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박경미 / 청와대 대변인
"더불어민주당은 민주주의, 인권, 평등, 복지, 남북 협력, 환경, 생태, 생명 등의 가치를 추구하는 정당이고, 혁신의 DNA를 가지고 있는 역동적·미래지향적 정당이라는 면에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의원들의 협조도 구했습니다.
백신 접종이 속도를 내고 있어 집단면역 시기가 당겨질 것이며 접종이 진행될수록 방역 상황이 좋아질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한 검찰개혁 등 권력기관 개혁이 아직 완결된 것은 아니지만 방향을 잡았고 궁극적으로 완결에 이르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초선의원을 대표해 고영인 의원은 재난지원금과 전 국민 고용보험, 손실보상제도 등에 대한 비상한 조치와 보다 체계적인 사회 안전망이 필요하다고 건의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초선 의원들이 제기한 문제 하나하나를 마음에 새기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90분 가량 진행됐으며 민주당 초선의원 81명 가운데 68명이 참석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간담회 테이블에는 성취와 성공을 뜻하는 노란 장미와 샌더소니아, 신뢰를 상징하는 블루베리 열매와 아스카 꽃이 놓였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736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