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창덕궁 깊이보기' 창덕궁 전각 집중 심화 관람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창덕궁 깊이보기' 창덕궁 전각 집중 심화 관람

등록일 : 2022.10.21

-희정당 야간행사, 궐내각사·낙선재 주간 관람-

임보라 기자>
마지막으로 문화재청 소식입니다.
문화재청이 창덕궁 내 일부 전각을 심화 해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전각 관람 행사 3종'을 준비했습니다.
우선 밤의 희정당을 둘러볼 수 있는 '창덕궁의 밤, 희정당과 오얏등' 행사는 10월 26일, 11월 1일, 2일, 5일과 6일 등 5일 동안 하루 두 번씩 운영하는데요.
조선시대 왕과 왕비가 생활하던 창덕궁 내전에 속하는 희정당은 '밝은 정사를 펼치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전각으로, 조선 후기와 근대 왕실의 생활환경이 잘 남아 있죠.
이번 희정당 야간행사에선, 거의 전 권역에 불을 밝힐 예정이라 100여 년 만에 불 켜진 오얏등과 함께 창덕궁의 밤을 오롯이 느낄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창덕궁 깊이보기' 주간 심화해설 프로그램이 10월 21일부터 11월 20일까지 매주 금·토·일요일에 진행됩니다.
'창덕궁 깊이보기, 궐내각사'와 '창덕궁 깊이보기, 낙선재' 행사를 통해, 궁궐 내 관청을 둘러보고, 왕실 여인의 삶을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세 전각 관람행사들은 회당 15명 정도 소규모로 진행되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창덕궁 누리집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보도자료 브리핑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078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