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상조서비스 소비자피해 급증...주의 당부

생방송 국정네트워크

상조서비스 소비자피해 급증...주의 당부

등록일 : 2007.04.26

상조서비스와 관련한 소비자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올해 1분기에 접수된 상조서비스 관련 소비자피해는 184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2.6% 증가했습니다.

피해 유형으로는 이미 납입한 금액을 전혀 환급해주지 않거나 과다한 위약금을 청구하는 경우가 많았고, 장례식이나 결혼식 때 원하는 병원이나 장례식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소비자원은 계약시 그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중요한 계약이나 특약사항은 반드시 계약서에 기재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