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김 총리 "한미FTA 연내 비준 노력"

KTV 730

김 총리 "한미FTA 연내 비준 노력"

등록일 : 2011.02.11

김황식 국무총리가 연내 한미FTA가 비준처리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과학비즈니스벨트와 관련해선 법에 정해진 절차와 기준에 따라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가 인간개발연구원 초청 강연에 참석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한미FTA와 과학비즈니스벨트 등에 대한 국정 운영계획을 밝혔습니다.

한미 FTA와 관련해 김총리는 FTA는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라면서 논란이 되는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 동안의 사례가 보여주듯이 FTA는 우리의 국익과 세계 경제발전에 이바지하는 모습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다고 말하고 한미 FTA 추가 협상은 논란이 있지만 상호주의 원칙을 견지한 가운데 양국이 서로 양보하고 수용 가능한 범위에서 이익 균형을 맞췄다고 설명했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

"FTA를 확정짓지 않고 생기는 여러 문제나 혼란을 생각한다면 하루빨리 이 문제를 확실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김 총리는 그러면서 정부는 금년에 국민의 공감대를 기반으로 원만하게 비준절차를 처리할 수 있도록 특별히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과학비즈니스벨트 입지 선정과 관련해서는 대통령의 공약도 중요하지만 실정법이 정한 절차가 더 중요한 원칙이고 기준이 될 수밖에 없다며, 법에 정해진 절차와 기준에 따라 과학적인 검증 절차를 거쳐서 입지를 선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지역 다툼이나 정치 논리에 의해 입지가 선정되지 않도록 총리로서 각별히 여러 가지로 관리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총리는 이와함께 공정하고 엄정한 법 집행과 기회균등 보장 등 공정사회 구현을 위한 5대 과제를 실천하고 건강한 사회 지향을 방해하는 사회적 위험요소도 함께 발굴해정부와 민간이 힘을 합쳐 시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