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류, 뉴욕을 달구다… 'KCON' 개최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한류, 뉴욕을 달구다… 'KCON' 개최

등록일 : 2016.06.26

앵커>
다양한 한국 문화를 즐길 수 있는 KCON이 미국의 심장, 뉴욕에서 펼쳐졌습니다.
종합 한류 페스티벌인 이번 행사에는 4만 2천여 명의 관객이 찾았다고 하는데요, 그 현장을 안보겸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인기 아이돌 그룹의 공연이 시작되자, 한류 팬들의 뜨거운 함성이 쏟아집니다.
한 소녀는 흥겨운 마음에 양 손을 흔들며 관객석에서 발을 구릅니다.
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공연장은 인기 K팝 가수들을 보기 위해 모인 관객들로 가득 찼습니다.
한류문화의 종합선물세트 격인 'KCON 2016 뉴욕’ 행사가 열렸습니다.
KCON은 K팝, K드라마, K뷰티, 그리고 K푸드 등 한국 문화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종합 한류 페스티벌입니다.
지난 2012년 캘리포니아를 시작으로 미국에서만 벌써 5년째 개최되는 겁니다.
현지시간으로 지난 24일과 25일, 이틀 간 열린 행사에는 미국 전역은 물론 멕시코, 캐나다 등에서 온 4만 여명이 참가했습니다.
이곳에는 관람객들이 한국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부스가 마련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우리나라 즉석 요리 제품으로 탑 쌓기 게임을 하는 이색적인 모습도 펼쳐졌습니다.
K팝 부스에서는 한류 음악 팬들의 흥겨운 춤사위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아부다비, 도쿄, 파리 등 다양한 지역에서 개최돼 온 KCON은 성장을 거듭하며 한류 문화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한편 KCON은 다음 달 LA에서 다시 한 번 한류 열풍을 이어갑니다.
KTV 안보겸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