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겨울비 그치면 '강추위'···주말 영하 10도 한파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겨울비 그치면 '강추위'···주말 영하 10도 한파

등록일 : 2023.12.15 17:38

임보라 앵커>
전국에 겨울비가 내리고 강원 산간에는 대설 특보가 내려졌습니다.
대부분 지역의 비와 눈은 오늘 밤까지 이어진 뒤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겠는데요.
비가 그치고 난 후 주말에는 영하 10도 이하의 전국적인 한파가 찾아올 전망입니다.
최다희 기자입니다.

최다희 기자>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겨울비가 흠뻑 내리고 있습니다.
기온이 낮은 강원도 등 산지에는 비 대신 많은 눈이 내리며 '대설 특보'가 내려졌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과 인천·경기북부 5mm 내외, 강원 영동 20~60mm이며 강원 중북부 산지에는 최대 30㎝ 이상의 눈이 내립니다.
강원 영동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의 비와 눈은 오늘 밤까지 이어진 뒤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겠습니다.

녹취> 박중환 / 기상청 예보분석관
"비가 그친 후 16일 낮부터 기온이 급감하며, 주말 동안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표되겠고, 다음 주까지 이번 추위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온이 오늘보다 10도가량 급락하면서 서울 등 전국 곳곳에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리고, 충청권과 전라권, 제주도에는 폭설이 쏟아지겠습니다.
주말 이틀간 예상 적설량은 제주 산지 30cm, 전북 15cm, 충남북부 10cm, 그 밖의 충청권 3~8cm입니다.
이 기간 내리는 눈은 대부분이 쌓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행자 안전과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주에도 전국에 영하권 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다만 화요일에는 기압골 통과로 평년기온을 일시적으로 회복하겠지만, 이후에 다시 기온이 낮아지며 춥겠습니다.
(영상편집: 박설아)

KTV 최다희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