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부 "남북 적십자·군사 실무회담 제안 검토"

KTV 830 (2016~2018년 제작)

정부 "남북 적십자·군사 실무회담 제안 검토"

등록일 : 2017.07.10

정부는 어제 문재인 대통령의 쾨르버 재단 연설과 관련해서, 남북적십자와 군사 실무회담을 제안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북핵 문제와 남북 관계를 풀어나가는 데 필요하다면 대북특사를 파견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정부가 한반도 문재인 대통령의 베를린 구상을 위한 구체적 실천 방안 마련에 착수했습니다.
이유진 통일부 부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제안한 남북 간의 여러 과제들을 이행하기 위한 후속 조치를 마련하고 있다며 적십자와 군사 실무회담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녹취> 이유진 / 통일부 부대변인
“남북 이산가족 상봉을 위한 적십자 실무회담과 지금 말씀하신 적대행위 중단을 위한 군사실무회담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국방부 관계자는 아직 군사회담과 관련한 구체적인 계획은 없으며 북한의 반응을 지켜볼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통일부는 북핵문제 해결과 한반도 평화, 남북관계 발전을 위해 대북특사 등 다양한 방안을 추진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북한의 도발에는 강력하게 대응하면서 국제사회의 대북제재 틀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민간교류 등은 유연하게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통일부는 문 대통령이 어제 공개적으로 제안을 한 만큼 북한이 호응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