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방역현장 방문… "지자체의 철저한 방역 중요"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방역현장 방문… "지자체의 철저한 방역 중요"

등록일 : 2016.12.19

앵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오늘 오전 경기도 이천의 AI 방역시설을 방문해 방역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AI 차단을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과감한 조치를 당부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AI 확진으로 가금류 살처분이 급증하고 있는 경기도의 한 거점소독시설을 방문했습니다.
방역과 살처분 상황 등을 보고받은 황 권한대행은 한두 곳의 방역소홀이 엄청난 수의 살처분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철저한 대응을 주문했습니다.
sync>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특히 AI 방역의 최일선에 있는 지방자치단체가 방역에 소홀함이 없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습니다.
sync>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황 권한대행은 방역작업을 지원하고 있는 군 장병도 만나 격려했습니다.
sync>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이어 일선 방역 담당자들의 애로사항을 세심히 청취하고 적극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sync>AI 방역담당자“
(발생 농가에서 제일 어려운 게 시군에서 발생을 하면 신속한 처분인데, 거기에 따른 인력동원이 제일 문제인 것 같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농식품부 등 관련 부처에 살처분 현장에 필요한 인력과 예산이 적기에 지원되도록 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또 가장 중요한 것은 AI의 종식이라며 확산 차단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