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스포츠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스포츠버스’

정책 말해주는 여자

스포츠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스포츠버스’

등록일 : 2016.05.03

<스포츠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스포츠버스'>
스포츠를 접하기 어려운 농어촌, 도서산간지역 어린이와 주민들을 위해 어디든 달려갑니다.
지난 2014년부터 해마다 40여 곳 이상을 방문해 스포츠스타와 자원봉사단이 협력해 체조와 단체경기, 세대 공감 경기, 레크레이션을 진행하는 '작은 운동회'와 최첨단 스포츠장비를 갖춘 버스 내부를 활용해 미디어·체험·디지털 전시·가상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움직이는 체육관'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강원도 홍천 모곡초등학교에서 열린 '작은 운동회'로 초등학생들은 물론 지역 어르신들까지 소중한 추억을 선물한 '스포츠 버스'!
앞으로도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스포츠 사각지대를 해소해 주길 응원합니다.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드는 '청년창업사관학교'>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는 만 39세 이하의 예비 창업자, 창업 후 3년 이하 기업의 대표라면 누구든 입학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난 2011년부터 5년 간 1200여 명의 청년 창업 CEO를 배출하고, 3800억 원의 매출액 달성, 5000여 명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놀라운 성과를 내고 있는 상황!
폐차된 자동차의 가죽시트를 활용해 가방이나 액세서리를 만드는 '모어댄'의 최이현 대표는 창업사관학교의 열린 지원이 창업에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창업 1년 만에 국내외의 열렬한 러브콜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청년창업사관학교가 청년 창업의 메카가 되길 기대합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