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초기비용 부담 없이 창업의 꿈을 펼치는 '청년창업휴게소'

정책 말해주는 여자

초기비용 부담 없이 창업의 꿈을 펼치는 '청년창업휴게소'

등록일 : 2016.05.17

<초기비용 부담 없이 창업의 꿈을 펼치는 '청년창업휴게소'>
한국도로공사에서 지원하는 청년정책으로 아이디어는 있지만 초기 자본이 없어서 고민하는 예비 청년 창업자들을 위해 휴게소 매장을 무상으로 임대해주는 제도!
최대 2년간 휴게소에서 경험을 쌓고 고객반응이 좋을 경우 정식 입점도 가능하다고!
경상대 의류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장혜원 학생은 전공을 살려 직접 만든 의류와 파우치 등의 소품을 판매하는 세 평 남짓의 작은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초기 자본이 거의 들지 않는데다 강의실에서 배울 수 없는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어 적극 추천한다고.
앞으로도 '청년창업휴게소'가 청년들이 창업의 꿈에 다가가는 데 디딤돌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 

<대한민국 평생현역 준비 '장년나침반 생애설계 프로젝트'>
100세 시대!
이제 퇴직이 끝이 아니다.
장년 근로자가 길어진 기대 여명을 고려하여 스스로 생애경력을 설계하고 인생후반부를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생애경력설계부터 직업능력 향상, 퇴직 前전직지원서비스까지 체계적으로 지원.
'장년나침반 생애설계 프로젝트'! 국공립어린이집 간호조무사로 일하던 62세 김명순씨는 퇴직 후 친구의 권유로 '장년나침반 생애설계 프로젝트'를 만나 미술심리치료사 자격증을 취득, 지금은 어엿한 미술심리치료사로 즐거운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다.
끊임없이 배우며 건강한 노후를 맞이하고 싶다는 명순씨!
명순씨의 행복한 인생을 '장년나침반 생애설계 프로젝트'가 응원한다. 

 


<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