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보도자료

KTV·농정원 업무협력(MOU) 체결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848
등록일 : 2013.09.12 16:25

KTV?농정원 업무협력(MOU) 체결

- 상호 콘텐츠 교류 등을 통한 농산업 창조경제 발전 노력 -

 

□ KTV(원장 김관상)는 오늘 오전 11시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과 업무협약 체결식(MOU)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농산업 발전을 통한 창조 경제 실현을 위해 상호 콘텐츠 교류 등의 협력관계를 추진하게 된다.

 

□ 이날 협약식은 농정원 회의실에서 KTV 김관상 원장과 농정원 하영효 원장을 비롯해 양측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은 국민들에게 농업과 농촌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농식품 분야 ICT융합 모델과 농산업 분야의 6차 산업 홍보 확산을 위해 KTV 방송과 농정원 옥답 CEO?스마트팜 TV 등 양 기관이 보유한 매체를 활용하여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을 보면 ▲양 기관 자체 제작영상물의 교류 ▲상호 보유매체를 통한 영상물 방영 ▲보도, 교양 등 방송프로그램 공동 제작?방영 ▲농식품 관련 학술회의 등 개최(농정원) 및 주요 행사 취재?중계방송(KTV) 등이 추진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농정원 하영효 원장은 “양 기관의 콘텐츠를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장이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고, KTV 김관상 원장은 “창조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농업과 농촌의 가치를 적극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