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증상 의심시 곧바로 병원 진료

신종플루와 관련해 불필요한 불안감이나 공포를 가질 필요는 없다는 게 정부의 설명입니다.

차분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는 게 중요한데요, 정부가 당부한 행동요령

다시 한번 전해드립니다.

일단 신종플루 증상이 의심된다면 출근이나 등교를 멈추고 지역 의료기관에서 곧바로 진료를 받는 게 좋습니다.

의사 역시 확진판명 전에라도 환자의 상태가 신종플루로 의심된다면 즉시 항바이러스제를 처방해 환자가 투약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또 신종플루 의심 또는 확진환자는 5일간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면서 가능하면 1주일간 스스로를 격리해 외부와의 접촉을 피하는 게 좋습니다.

이와 관련해 정부는 동네병원에서 심각한 합병증이 있는 신종플루 환자를 발견할 경우 즉시 치료거점병원으로 옮겨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중환자실이 필요할 경우에는 1339 응급의료정보센터를 통해서 문의하면 됩니다.

기타 일상생활을 유지하는 국민들은 철저한 손씻기와 실내환기 등을 실시해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도록 당부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의심증세가 있거나 고위험군인 경우 다중이 모이는 장소를 피하고 마스크를 사용할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각 기관과 회사 차원에서도 가족 중 신종플루 의심환자를 돌보기 위해 결근이 필요한 임직원에게는 불이익을 주지 않도록 권고했습니다.

KTV 김용남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