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내년 국가 정보화사업에 2조783억원 투입

정보화 정책을 총괄하기 위해 지난달 출범한 국가정보화전략위원회가 어제 첫 회의를 가졌습니다.

내년에 47개 기관 584개 정보화사업에 2조 783억원이 투입됩니다.

첫 번재 모임을 갖은 국가정보화 전략위원회 대통령소속 민관합동위로 지난달 출범한 위원회는 정운찬 총리와 이각범 카이스트 교수를 공동위원장으로 정보화 정책에 대한 총괄 조정기능을 수행하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국가정보화 전략위는 첫 회의에서 내년도 국가 정보화 시행계획을 확정하고 내년 47개 기관 584개 정보화사업에 2조 783억원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부문별로는 공장설립 온라인 지원서비스 등 국민과 기업중심 서비스 확대에 5천 212억원, 그린사무실 구축 등 녹색정보화 인프라 확충사업에 1천 611억원, 먹거리 안정관리체계 등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생활환경 조성에 1천 100억원, 사이버테러 대응능력 강화 등 성숙한 정보사회 구현에 1천 611억원이 투입됩니다.

정운찬 국무총리는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국가정보화는 한 부처 업무가 아닌 범정부적 사안이라며 각 부처가 위원회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위원회는 또 국가정보화 기본계획을 토대로 지식정보사회를 선도하기 위해 관계전문가가 참여하는 실무위원회와 분야별 전문위원회를 구성하고, 민간위원 10명 내외로 특별팀을 구성해 다음달 까지 국가정보화 정책 의제를 발굴할 계획입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