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서해 훈련 이틀째 '고난도 전술훈련' 실시

모닝 와이드

서해 훈련 이틀째 '고난도 전술훈련' 실시

등록일 : 2010.11.30

한미연합 서해 훈련 이틀째인 어제는 미 핵추진 항공모함 조지워싱턴호의 함재기가 총출동했습니다.

우리 군의 세종대왕함은 항공통제 요격훈련에 참가했습니다.

서해상에서 실시되고 있는 사상 최대규모의 한미연합 해상훈련 이틀째를 맞아 고난도 정밀 전술훈련이 실시됐습니다.

특히 공중에서 적이 침투하는 상황이 연출돼, 미 항공모함 조지워싱턴호에 탑재된 각종 함재기가 총출동했습니다.

우리군의 이지스구축함인 세종대왕함은 직접 함재기 출격을 요청해 요격을 통제하고 적극적인 전술을 펼쳤습니다.

합동참모본부는 연합대공방어훈련과 공중침투 및 대응훈련, 해상자유공방전 등의 전술훈련이 실시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김영철 합동참모본부 해상작전과장

"연합대공방어훈련은 주력체를 공격하는 적기를 함재기를 긴급 요청해 요격하는 절차와 수상함의 대공유도탄을 이용해 격추시키는 훈련으로 이지스구축함인 세종대왕함이 항공통제 요격훈련에 참가합니다"

합참은 공중침투 및 대응훈련에선 침입한 적의 항공기를 제압한 뒤 적 기지를 정밀 타격하는 훈련이 이뤄졌다고 말했습니다.

또 해상자유공방전에선 조기경보기가 적 항공기를 조기에 포착 식별해 함재기를 출격시켜 가상의 적을 격멸했다고 전했습니다.

공군 전투기와 미 함재기는 이날 훈련에서 훈련탄을 이용한 실무장 사격도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한의 연평도 도발 이후 한반도의 긴장이 고조된 가운데 이번 훈련은 다음 달 1일까지 계속됩니다.

KTV 강필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