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청년취업 인턴제' 본격화…3만2천명 지원

모닝 와이드

'청년취업 인턴제' 본격화…3만2천명 지원

등록일 : 2011.02.07

청년층의 취업을 돕기 위한 청년취업 인턴사업이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실시됩니다.

정부는 올해 이 제도를 통해 3만명이 넘는 청년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할 계획입니다.

고용노동부는 올해 청년 취업 인턴사업에 천934억원을 투입해 3만2천명을 참여시킬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2만9천명 규모로 운영될 중소기업 청년취업 인턴 사업에는 만 15세 이상 2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특성화고나 대학, 대학원 마지막 학기에 재학중인 졸업예정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군필자의 경우 지난해 만 31세였던 참여 제한 연령이 올해는 최대 만 35세까지 연장됐습니다.

고용부는 이 사업을 통해 청년 인턴을 채용하는 5인 이상의 중소기업에 6개월 동안 임금의 50%를 80만원 한도로 지급하고 ,인턴 기간 만료 후 정규직으로 채용하면 6개월간 매달 65만원을 추가로 지원합니다.

지난해 500명 규모로 시범 운영됐던 청년 창직인턴 사업은 올해 3천명 규모로 확대됩니다.

문화콘텐츠 분야 전공자, 창직·창업 관련 교육 이수자, 창업동아리 경력자 등 창직·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고용부는 창직인턴 사업 참여자에게 인턴기간 6개월 동안 약정임금의 50%를 월 80만원 한도로 지원하며, 인턴 기간 수료 후 창직이나 창업에 성공하면 1인당 200만원의 창직 촉진 수당을 지급합니다.

고용부는 올해 청년 취업 인턴사업을 추진을 위해 중소기업 청년취업인턴제 138곳과 청년 창직인턴제 11곳 등 전국 위탁운영기관 149곳을 선정했습니다.

인턴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이나 청년은 취업포털 워크넷(www.work.go.kr)에 등록하거나 위탁 운영기관에 전화로 신청하면 됩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