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4대강, 친환경 녹색사업"

모닝 와이드

이 대통령 "4대강, 친환경 녹색사업"

등록일 : 2011.02.07

이명박 대통령이 온실가스를 줄이지 못하면 기후변화로 인한 재앙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관리제에 이어 배출권 거래제를 도입해 온실가스 감축계획을 차근 차근 이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대통령 58차 라디오 인터넷 연설 내용 전해드립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올 겨울 유난히 추운 이상기후는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상변동 때문이라며 대처가 늦어지면 지구적 재앙을 피할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58차 라디오인터넷 연설에서 이산화탄소 배출로 인한 폐단을 지적하고 우리정부가 추진 중인 친환경 녹색성장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녹색성장은 새로운 발상입니다. 녹색기술과 청정에너지로 신성장 동력과 일자리를 창출하여 환경도 보호하고 성장도 꾀하자는 것입니다.”

이어 우리나라는 202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전망치 대비 30%까지 줄이겠다고 국제사회에 발표했다면서 프랑스와 미국, 덴마크 등에서 앞다퉈 녹색성장을 국가 비전으로 채택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그러나 녹색성장을 추진하는 데는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실천 계획을 하나하나 이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적절한 시점에 배출권 거래제를 도입할 예정입니다. 온실가스를 할당량 이상 배출한 업체는 초과 배출량만큼 배출권을 사고 적게 배출한 기업은 보상을 받는 제도 입니다.“

이 대통령은 이런 우리의 녹색성장 정책이 세계에서 호평받고 있다면서 4대강 사업 역시 국제사회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유엔환경계획은 4대강사업을 기후변화에 대비한 매우 효율적인 방안이자 친환경 녹색사업의 모범 사례로 평가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물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은 물밖에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4대강 살리기의 핵심은 기후변화로 인한 수해를 최소화 하면서 안정적으로 수자원을 확보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대통령은 마지막으로 종이컵 사용을 줄이고 전열기 사용을 자제하는 작은 노력들이 모일 때 기후변화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면서 녹색성장은 바로 나부터 내가 먼저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KTV 강필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