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김 총리 "가족의 안정, 국가 핵심가치 돼야"

모닝 와이드

김 총리 "가족의 안정, 국가 핵심가치 돼야"

등록일 : 2011.02.07

김황식 국무총리가 국무회의에서 건강한 가족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김 총리는 건강한 가족문화 확산을 위해 관계부처가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가족의 안정이 국가 핵심가치가 돼야 하고 건전하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도 가족의 가치가 존중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김 총리는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시대 변화에 따라 가족의 개념이 변하고 가족간 결속이 느슨해지면서 가족 문제가 우리 사회 병리현상의 한 원인이 되기도 한다"며 가족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강조했습니다.

김 총리는 “여성가족부를 비롯한 모든 부처에서 건강한 가족 문화가 확산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며 “지자체뿐 아니라 중앙 정부에서 필요한 지원을 다해 독거노인이 외롭게 사망하는 일을 막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

“지자체 뿐 아니라 중앙정부에서도 필요한 지원을 다해서 이런 일을 막을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 총리는 또 정부지원금과 폐지 수거로 어려운 생활을 하면서도 3년간 1억원의 돈을 기부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황금자 할머니를 소개했습니다.

그러면서“건전한 기부문화가 사회전반에 활성화되도록 모금액을 보다 투명하게 잘 관리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5% 경제성장 등 올해 국정목표를 달성하고 지난 3년간 현 정부의 노력을 가시화된 성과로 도출하기 위해 보다 속도감 있고 철저하게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면서, “한-미, 한-EU FTA, 임금체불, 물가관리와 구제역 등 국정 현안들이 제대로 이행되도록 잘 챙겨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