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5% 성장 3% 물가, 정부·기업 함께 가야"

모닝 와이드

"5% 성장 3% 물가, 정부·기업 함께 가야"

등록일 : 2011.02.09

경제부처 장관들이 경제 5단체장을 만나 올해 경제정책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5% 성장과 3% 물가를 위해, 정부와 기업이 힘을 합쳐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 했습니다.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이 취임 이후 처음으로, 경제부처의 수장들과 함께 경제 5단체장을 만났습니다.

극히 이례적인 만남을 가진 경제부처 장관들과 5단체장은, 올해 경제 운용에 대해 기업과 정부가 함께 나가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 했습니다.

윤증현 장관은 민.관 협력체제의 강화는,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전개되는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에 있어서 매우 시의적절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는 대내외 불안요인에도 5% 성장과 3% 수준 물가, 28만개 일자리 창출 등, 올해 정책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재계 대표로 답사에 나선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목표 달성을 위해 정부와 기업이 지혜롭게 힘을 모아야 한다고 화답했습니다.

손 회장은 원자재가격 상승이 너무 가파르면 기업이 감당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며, 정부가 물가 안정에 각별히 힘써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아울러서 서비스 산업 내수시장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 밖에 산업계가 우려를 표명했던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에 대해서, 정부는 관계기관간 충분한 협의를 거쳐 제도를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이경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