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방사능, 유언비어 막아야"

모닝 와이드

이 대통령 "방사능, 유언비어 막아야"

등록일 : 2011.03.18

이명박 대통령이 안상수 한나라당 대표와 만나 가까운 이웃인 우리가 일본을 돕는 것은 당연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그러나 방사능과 관련한 유언비어가 유포되는 데에는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한나라당 안상수 대표와 4개월 만에 자리를 함께했습니다.

다소 소원했던 당청관계를 회복한 듯 이 대통령과 안 대표사이에 차례로 덕담이 오고갑니다.

이 대통령은 일본 대지진과 관련해 일본 방사능이 넘어오는 것 아니냐고 걱정하는데 걱정할 필요가 없다며 유언비어는 막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우리원전은 4, 50년 전 설계된 일본원전과 다르다며 안전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일본이 어려울 때 가까운 이웃인 한국이 돕는 것은 당연하다며 국민들이 따뜻한 마음을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과 안 대표는 구제역과 전세난 등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당·정·청이 함께 노력해 나가자는데도 뜻을 같이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책사업에 정치적 논리는 배제돼야 한다며 법을 지키고 합리적으로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동남권 신공항과 과학벨트 등을 둘러싼 정치권 특히 여권 내부의 갈등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