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고엽제 철저 규명…동두천 활성화 지원"

모닝 와이드

"고엽제 철저 규명…동두천 활성화 지원"

등록일 : 2011.06.24

김황식 국무총리가 미군부대가 밀집한 동두천을 방문해, 국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미군기지 정화작업을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총리는 또 동두천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정연 기자입니다.

김황식 국무총리가 오랫동안 미군기지가 주둔했언 동두천을 찾았습니다.

김 총리는 환경오염 정화작업 추진상황을 보고받은 자리에서 고엽제 매립 등 모든 의혹을 투명하고 객관적으로 밝히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국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정화작업을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

“정부로써는 투명하고 객관적으로 밝혀서 정화작업을 할 것이다. 캠프님블에 대해서도 과학적인 방법을 통해서 토양 정화작업을 하고 있다. 주민들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이어 미군기지 이전계획으로 지역경제에 타격이 우려되는 동두천에 정부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총리는 반환 미군기지에 최초로 들어서는 침례신학대학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정부의 지원계획도 설명했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

“캠프님블에 침례신학대학이 이전하게 된 것은 아주 잘된 일이다. 시장이 건의한 보행자 전용교량 설치 문제는 예산(20억원) 지원 문제를 적극 검토해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

김 총리는 특히 올해 중 국도 3호선 대체도로 임시개통과 복합화력발전소 조기 준공, 구리에서 포천을 잇는 고속도로 조기개통 등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김 총리는 이어 동두천 중앙시장을 둘러본 뒤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더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KTV 이정연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