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중부지방 호우특보 … 최고 200mm 이상

모닝 와이드

중부지방 호우특보 … 최고 200mm 이상

등록일 : 2011.06.29

장마전선이 다시 북상하면서 오늘 전국 대부분 지방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과 경기, 강원 일부지방에는 호우경보가 내려지는 등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쏟아지고 있는데요.

기상청을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조익현 통보관!

Q1> 지금 서울과 경기, 강원 일부 지방에는 호우 경보가 내려졌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 전해주시죠. 

A1> 네, 현재 북상한 장마전선이 중부지방에 위치하면서 어제 밤부터 현재까지 서울을 비롯한 경기도, 강원영서중부지방 일부지방에 호우경보가 내려진 가운데, 이 지역을 중심으로 시간당 3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Q2> 앞으로 비는 얼마나 더 내릴 전망인가요?

A2> 이번 비는 내일까지 이어지겠고, 짧은 시간에 강수가 집중되는 전형적인 집중호우 형태를 나타내겠으며, 대기가 매우 불안정하여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천둥·번개와 돌풍을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오는 곳이 많겠고, 강수량의 지역차가 크겠습니다.

특히,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북부지방을 중심으로 내일까지 최고 200mm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일시적으로 비가 약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따라서, 그동안 많은 비로 인해 지반이 약해진 상태에서 산사태, 축대붕괴 등 비 피해를 입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