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화 재정 4조5천억원으로 확대 추진"

모닝 와이드

"문화 재정 4조5천억원으로 확대 추진"

등록일 : 2011.06.29

유럽에서 K-POP 열풍이 불고 전 세계가 한국 문화를 주목하고 있지만 이를 뒷받침 할 수 있는 문화 재정은 많이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문화체육관광부는 내년 문화 재정을 정부 재정의 1.5%인 4조 5천억원으로 확대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팽재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문화 재정 확대를 위한 대토론회 현장.

국내 대표 예술가들의 쓴 소리가 이어졌습니다.

지금의 열악한 문화 재정으론 이제 막 시작한 한류 열풍을 지속하기 어렵다며 문화 재정 확대가 시급하다고 강조합니다.

문화부 초대 장관인 이어령 전 장관은 지금은 경제 자본 시대가 아닌 문화 자본의 시대가 왔다며 정부가 문화 예술을 조금만 육성한다면 더욱 큰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콘텐츠 사업이 신성장 동력으로 지정되고 한류가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현 시점에 문화재정 확충이 시급하다며 예산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우선 정부 재정의 1.12% 수준에 불과한 문화 예산을 1.5%인 4조 5천억원으로 늘릴 방침입니다.

또한 2013년까지 OECD 국가의 평균 문화 재정 수준인 정부 재정 2%를 달성할 계획입니다.

문화부는 이번 토론회를 토대로 예산의 정책 방향을 정하고 이달말에 기획재정부로 예산안을 제출할 계획입니다.

KTV 팽재용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