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무상급식 투표 참여할 것"

정책 와이드

"이 대통령, 무상급식 투표 참여할 것"

등록일 : 2011.08.12

이명박 대통령이 오는 24일 실시될 서울시 무상급식 투표에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대통령은 그러나 일정상 부재자 투표를 이용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보도에 정은석 기자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서울시에서 실시하는 무상급식 주민투표에 참가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청와대 박정하 대변인은 이 대통령은 국민의 한사람 시민의 한 사람으로 투표에 임하실 것이라며 서울시가 실시하는 무상급식 주민투표에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 대변인은 또 이대통령이 일정상 오는 24일 직접투표가 어려운 상황이라 오는 18일과 19일 이틀간 진행될 부재자 투표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이 대통령은 지난 10일 '금융시장 위기관리를 위한 비상대책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선거를 치르는 사람은 오늘이 당장 급하다는 것을 이해하지만, 대한민국이 제대로 가도록 지키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계속되는 정치권의 포퓰리즘 정책 경쟁을 중단 해야한다고 지적한 바 있습니다.

한편 박정하 대변인은 일부 언론에 보도한 것처럼 이 대통령이 무상급식 투표에서 꼭 이겨야한다며 투표와 관련해 언급 한 적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KTV 정은석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