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스마트폰 가입자 절반 넘어···부작용 우려도

굿모닝 투데이

스마트폰 가입자 절반 넘어···부작용 우려도

등록일 : 2012.05.15

휴대전화 가입자 가운데 절반 이상이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7다.

이제 스마트폰은 단순한 전화기를 넘어 생활필수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이지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김진영 / 서울 구의동

"친구들, 가족들 모두 스마트폰 이용해요"

이예슬 / 경기도 용인

"대학교에서 모임 할 때도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편해서 많이 이용하고 있어요"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스마트폰.

스마트폰 대중화가 시작된 지난 2009년 이래 이용자는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현재는 휴대전화 가입자 두 명 중 한 명이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신업계에 따르면 지난 11일 기준으로 SK텔레콤 가입자 중에선 51%가, KT에선 53.3%가, LG유플러스에선 48.4%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스마트폰 가입자는 지난 달 기준 모두 2700만명 정도로 올 하반기에는 3000만명을 넘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김정태 연구원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여가활동과 소통의 즉시성을 원하고 있는 젊은 세대의 수요가 전연령대로 증가하고 있고, 스마트폰에 대한 거부감이 점차 줄고 있다는 이유 때문에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앞으로 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용자들이 애플리케이션으로 정보를 찾고 대화를 나누면서 스마트폰이 일상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됐다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일상과 인간관계를 관리하면서 이용자들이 기기에 지나치게 의존하게 된 부작용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스마트폰, 이제는 단순한 전화기가 아닌 일상 생활의 필수품이지만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약이 될 수도,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KTV 이지수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