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새해 소망은 '경제 회복'과 '일자리 창출'

굿모닝 투데이

새해 소망은 '경제 회복'과 '일자리 창출'

등록일 : 2013.01.07

올해에도 경제 회복이 우리 사회의 변함없는 화두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 국민 가운데 절반이 새 정부가 우선 순위에 둬야할 것으로 경제성장과 일자리만들기를 꼽았습니다.

노은지 기자입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다시 한 번 잘 살아보세의 신화를 만들어 국민 모두가 먹고 사는 것 걱정하지 않고 청년들이 즐겁게 출근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나라를 만들겠습니다.”

우리나라 국민 중 절반은 새 정부가 경제 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가장 힘쓰기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이유를 물었더니 응답자 가운데 현재 경제적 문제가 가장 큰 고민이라는 답변이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취업난과 주택난까지 합하면 경제 관련 답변은 절반을 훌쩍 넘겼습니다.

이런 고민을 반영하듯 절반에 가까운 응답자가 새해 소망으로 경기 회복을 꼽았습니다.

반면에 건강이나 취업, 승진, 결혼 등 개인적인 바람은 상대적으로 적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소망과는 반대로 29%만이 올해 우리 사회가 더 살기 좋아질 것이라고 답했고 비슷할 것이라는 대답이 49%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번 조사는 KTV가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리얼미터에 의뢰해 전국 10대 이상 남녀 7백 명을 대상으로 가구 전화와 휴대 전화로 동시에 진행했습니다.

KTV 노은지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