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인수위, 정책간담회 시작··· 민생 현장도 방문

KTV NEWS 10

인수위, 정책간담회 시작··· 민생 현장도 방문

등록일 : 2013.01.18

인수위가 오늘(17일)부터 전문가 초청 정책간담회를 시작했습니다.

또한 민생 현장 방문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민심을 청취할 계획입니다.

이혜리기자의 보도입니다.

업무보고 마지막 날인 오늘 오후(어제) 전문가 초청 첫 정책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출범 초기부터 여러가지 폐해 발생을 우려해 열지 않기로 했던 자문위원회를 대신해 간담회 형식을 빌려 검토작업의 전문성을 더하고자 한 것입니다.

윤창중 대변인 /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분과위별로 1~2회 전문가 초청 정책간담회를 개최하되, 필요한 경우 더 개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간담회 참석자 규모는 생산적인 업무를 추구하는 인수위 방침에 따라 소규모로 꾸려졌습니다.

첫 번째 간담회에는 외교국방통일의 전문가들이 모여 안보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외교국방통일분과는 이미 지난 금요일 업무보고를 마친 상태였기 때문에 다른 분과에 비해 보다 빠르게 간담회를 열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안보를 강조해 온 박 당선인의 뜻에 따라 간담회에서는 이에 대한 심도 있는 얘기가 오갔을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인수위는 분과별로 1회에서 3회까지 모두 18번에 걸친 간담회를 오는 22일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미 한 차례의 간담회를 마친 외교국방통일분과를 비롯해 교육과학분과, 고용복지분과 등은 각각 세 차례의 간담회를 앞두고 있습니다.

또한 인수위는 간담회 진행과 동시에 분과별로 민생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등의 '민심 경청'에도 착수할 계획입니다.

KTV 이혜리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