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오바마 "한미 공조, 북한 등 현안 대응에 핵심"

KTV NEWS 10

오바마 "한미 공조, 북한 등 현안 대응에 핵심"

등록일 : 2013.01.18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북한 문제 등 외교 현안을 풀어나가는 데 있어서 한미 양국 공조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또 이러한 과제들에 잘 대응하기 위해 박 당선인을 직접 만나고 싶다며 정상회담을 제안해왔습니다.

표윤신 기자가 보도합니다.

박근혜 당선인을 만난 미국 대표단은 오바마 대통령과 힐러리 국무장관의 축하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친서를 통해 "한미관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박 당선인과 함께 일하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한미 양국이 지금은 북한으로부터 도전에 함께 직면하고 있지만 "한미양국의 긴밀한 공조는 북한문제나 다른 주요 현안들에 대한 효율적 대응에 있어 핵심적 역할을 할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힐러리 국무장관 역시 축하메시지를 보내 양국의 협력이 지속되기를 바란다며 "글로벌 무대에서 박 당선인이 보여줄 리더십을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클린턴 장관은 메시지에서 대한민국 첫 여성대통령의 탄생을 축하하면서, 이는 미국과 아시아 국가들에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오바마 대통령은 "당선인을 직접 만나게 되길 고대한다"며 한미 양국의 정상회담을 제안했습니다.

또 미국이 특사파견을 함께 요청해 옴에 따라 인수위는 양국의 정책 협의를 위한 대표단 구성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KTV 표윤신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