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합병증으로 사망할 수도···개인위생 '유의'

KTV NEWS 10

합병증으로 사망할 수도···개인위생 '유의'

등록일 : 2013.01.18

그렇다면 인플루엔자의 증상은 어떤 것이 있고,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김용민 기자가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흔히 독감으로 불리는 인플루엔자는 바이러스가 코나 목 폐 같은 호흡기를 통해 감염돼 발생합니다.

사람이 기침이나 재채기를 하거나 말을 할 때 공기중으로 바이러스가 배출되면서 다른 사람에게 전파될 수 있습니다.

증상은 일반 감기와 비슷하고, 어린이의 경우 어른과 달리 구토나 설사 같은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인플루엔자는 감기와는 달리 생명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합병증으로 인해 세균성 폐렴이 발생할 수 있고 당뇨, 천식 등 기존에 앓고 있는 질병이 악화돼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감염될 경우 합병증 발생 위험이 높은 65세 이상 노인과 만성질환자, 생후 6~59개월 소아, 임신부 등은 예방접종이 필수적입니다.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철저한 위생관리가 중요합니다.

우선 자주 손을 씻어야 합니다.

또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손 보다는 손수건이나 휴지 등을 사용해 입을 가려야 합니다.

기침, 목 아픔 등 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마스크를 착용하고 특히 사람이 많이 몰리는 곳은 피해야 합니다.

질병관리본부는 노인, 만성질환자 등 독감 고위험군은 지금이라도 예방 접종을 하는 것이 좋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