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핵·경제발전 병행 도박 성공 불가능"

굿모닝 투데이

"핵·경제발전 병행 도박 성공 불가능"

등록일 : 2013.05.24

박근혜 대통령은 어제 미국 전략국제문제연구소 존 햄리 소장 일행을 접견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북한 김정은 제 1위원장이 핵과 경제발전을 병행하겠다는 도박을 시도하고 있다며 결코 성공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미국 전략국제문제연구소 존햄리 소장 일행을 접견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례적으로 북한 김정은 국방위 제 1위원장의 실명을 언급하며 경제 발전과 핵 개발을 동시에 병행시키겠다는 도박은 성공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경제 발전과 핵 개발을 동시에 병행시키겠다는 새로운 도박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시도는 결코 성공할 수 없을 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북한 문제 해결을 위한 중국과의 협력 구상도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중국도 궁극적으로 북한 비핵화와 한반도의 안정을 바랄 것이라며 다음달 중국을 방문하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이야기를 나눌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동북아협력구상을 통해 역내 다자간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덧 붙였습니다.

특히 역내 다자 협력에는 북한도 참여할 수 있으며 만일 북한이 참여를 하지 않더라도 나머지 국가들의 신뢰 강화로 북한에 압박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최근 잇따라 망언을 쏟아내는일본에 대해서는 경제적으로 성장했으면 거기에 걸맞는 정치 지도자들의 책임 있는 행동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밖에 한미 원자력 협정에 대해 박 대통령은 핵폐기물이 계속 늘어나는 상황에서 합리적으로 이것을 처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히 미국이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존 햄리 미국 전략국제문제연구소 소장 일행은 박 대통령의 방미가 매우 성공적이었다고 밝히고 동맹국으로 믿을 수 있는 친구가 되도록 한미 관계를 이끌었다고 평가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