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당국간 대화 응해야"···6.15행사 사실상 불허

KTV NEWS 10

"당국간 대화 응해야"···6.15행사 사실상 불허

등록일 : 2013.05.28

정부는 북한이 제의한 6·15 공동행사와 관련해 우리측 민간인 참여를 사실상 불허했습니다.

또 북한에 당국간 대화에 조속히 응하라고 거듭 촉구했습니다.

통일부 대변인 성명 내용,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북한당국은 개성공단 관련 우리의 남북당국간 대화 제의는 지속적으로 거부하면서 최근 우리 민간단체를 상대로 6.15 남북공동행사 개최를 제의하는 등 이중적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북한의 태도는 진정성이 의심스러울 뿐만 아니라 남남 갈등을 조장하려는 구태의연한 행태로서 심각한 우려를 금할 수 없습니다.

북한이 남북관계 개선에 진정으로 관심이 있다면 우리 민간기업이나 단체를 접촉할 것이 아니라 하루 속히 남북 당국간 대화에 나와 신뢰를 쌓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북한은 먼저 단절시킨 개성공단의 군 통신선을 복원하고, 우리 측이 5월 14일 제의한 개성공단 관련 남북당국간 실무회담에 조속히 호응해 나와서 원부자재 및 완제품 반출 문제부터 시급히 해결해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북한은 정치적 의도가 담겨 있는 6.15 남북공동행사에 더 이상 집착하지 말고 조속히 남북 당국간 대화에 호응해 나올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합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