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유공자수당 물가 반영…유공자 예우 강화

KTV 10 (2013년~2015년 제작)

유공자수당 물가 반영…유공자 예우 강화

등록일 : 2014.01.20

남>

앞으로 국가유공자 보상금이 물가상승률을 반영해 인상되고, 제대 군인을 위한 일자리 5만 개가 새로 만들어집니다.

여>

정부는 오늘 국가보훈위원회 첫 회의를 열고, 5개년 보훈계획을 확정했습니다.

표윤신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국가 유공자에 대한 예우가 대폭 강화됩니다.

정부는 매년 국가유공자 보상금을 물가상승률을 반영해 인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또 참전수당과 무공수당도 매년 1만 원 이상씩 인상될 전망입니다.

정부는 또 제대군인의 사회복귀를 돕기 위해 오는 2017년까지 일자리 5만 개를 확보하고, 현재 800 병상 규모의 보훈병원을 1400병상 규모로 대폭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경남 산청, 충북 괴산, 제주에 새 국립묘지가 만들어지며 현재 서울과 대전 국립현충원 등 전국 8곳의 국립묘지는 11개로 늘어납니다.

정부는 정홍원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가보훈위원회 회의에서 앞으로 5년 동안의 보훈계획을 확정, 발표했습니다.

지난 2009년 보훈처장 주관으로 격하됐던 국가보훈위원회가 지난해 국무총리 주관으로 격상된 뒤 회의가 열린 건 오늘이 처음입니다.

정홍원 총리는 위원회의 격상에 걸맞게 정부는 유공자 예우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며 국민들도 튼튼한 안보를 위해 애국심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정홍원 / 국무총리

"튼튼한 안보는 투철한 애국심 뒷받침 돼야 한다. 국민들이 올바른 역사인식, 안보 현실에 대한 정확한 이해 통해 애국심 높이고 호국의식 고취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부는 우리역사와 안보의식 등을 알리는 '나라사랑교육'을 범 정부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태극기 달기 운동 등을 통해 전 국민적인 애국심 높이기에도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KTV 표윤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