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박 대통령 "교황 방한, 차질없도록 적극 지원"

KTV 10 (2013년~2015년 제작)

박 대통령 "교황 방한, 차질없도록 적극 지원"

등록일 : 2014.03.17

남>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후 염수정 추기경 등 천주고 주교단을 만나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여>

박 대통령은 8월에 있을 교황의 방한에 자칠이 없도록 정부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염수정 추기경과, 교황청 오스발도 파딜랴 대주교 등 주교단이 청와대를 찾았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올해 천주교에 경사가 겹치는 것 같다며 한국교회에 새 추기경이 탄생한 것과 교황의 방한이 이뤄지는 것을 축하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한국 교회에 새 추기경님이 계셨으면 하고 죽 바라왔는데 올해 초에 교황님께서 염 추기경님을 이렇게 임명해 주셔서 천주교회는 물론 국민들에게도 큰 기쁨이 되고 있습니다.”

박 대통령은 프란치스코 교황이 선출 이후 분쟁지역을 찾아 화해와 평화의 메시지를 보내주고 있다며 특히 한반도 평화를 위해 기도를 해 주는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이 든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번 방한을 통해 한반도에 평화와 새로운 희망의 매래를 열어 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정부 차원에서 방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정부로서는 이번 교황님 방한 행사가 차질 없이 잘 진행이 될 수 있도록 교회와 협력을 해서 나가면서 필요한 지원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주교단은오는 8월 14일로 예정된 프란치스코 교황의 방한과 관련해 범정부적 지원이 이뤄진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